언론보도

  • 페이스북
  • 트위터
게시판
게시판 제목
천안시, 천안역세권 도시재생 스타트업 파크 중소벤처기업부 공모 도전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0-08-26 조회수 339


                      천안역세권 도시재생 스타트업 파크 중소벤처기업부 공모 현장점검 모습


천안시가 21일 중소벤처기업부 스타트업파크 조성사업 공모에 도전장을 냈다.<사진>

스타트업파크는 정부의 그린뉴딜정책에 따라 미국 실리콘밸리, 프랑스테이션F와 같이 창업벤처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으로 구성원이 자유롭게 소통하고 협업할 수 있는 개방형 혁신공간이다.

이에 박상돈 천안시장은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맹창호, 이하 진흥원)을 대표협력기관으로 중소벤처기업부 복합형 스타트업파크 조성사업에 '그린·디지털 뉴딜형, INNOST 사업계획서'를 제출 지난 18일 현장 실시평가를 마쳤다.

이에 다음달 발표평가를 마지막으로 전국에서 1곳이 최종 선정될 예정이며, 시는 천안역 인근 원도심의 도시재생 혁신지구에 스타트업파크 복합허브센터를 구축해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천안역 인근 원도심의 도시재생 혁신지구는 전국에서 손꼽히는 대학 밀집지역으로 천안역 반경 10km 내 14개 대학이 있어 스타트업에 무한한 가능성을 품고 있으며 천안역은 경부선과 호남선, 장항선 등 기차와 수도권 전철이 연결돼 스타트업기업을 수도권과 전국에 연결하는 교통망으로 입지적 장점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공모사업 참여에는 천안지역 박완주 국회의원, 문진석 국회의원, 이정문 국회의원도 참여해 적극적인 지원사격을 벌이고 있다.


천안=김경동 기자


출처 : 중도일보 (http://www.joongdo.co.kr/web/view.php?key=20200823010006489)